Smart+ 플랫폼 인센티브 혜택(비용 상한/최소 ROAS/타겟 ROAS)

마지막 업데이트: 2025 년 12 월

TikTok은 Smart+ 캠페인을 실행하는 광고주에게 기간 한정 인센티브('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이 캠페인이 자격 기준을 충족하지만 특정 CPA 또는 최소 ROAS 기준치에 미달하는 경우 차액의 일부를 동일한 광고 계정 내에서 광고 크레딧으로 환급해 드립니다.


인센티브의 목적은 Smart+ 캠페인이 학습할 수 있는 여지를 제공하는 동시에 학습 단계 중에 Smart+ 캠페인의 변경 빈도를 줄이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Smart+가 TikTok 광고 활동의 성과를 높여주는 최적의 솔루션이라는 TikTok의 믿음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참여하게 되면 아래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TikTok은 자격 요건을 결정하거나 재량에 따라 광고 크레딧을 지급하거나 언제든지 인센티브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

자격 기준

'인센티브' 자격을 얻으려면 캠페인이 대상 기간 내에 다음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대상 기간은 캠페인을 활성화한 날로부터 연속된 첫 3일입니다.

분류

필요 조건

캠페인 유형

Smart+

목표

웹 전환, 앱 프로모션(Android 또는 iOS 캠페인), 리드 생성

입찰 전략

비용 상한, 최소 ROAS 또는 타겟 ROAS

지역

글로벌(TikTok Ad Manager UI에 표시된 대로)

기간

광고 그룹은 첫 노출 시점부터 최소 연속 3일 동안 운영되어야 합니다.



예: 캠페인이 11월 1일 오후 2시에 첫 번째 노출이 이루어지면, 대상 기간은 11월 1일부터 11월 4일까지입니다.

전환수

광고 그룹은 대상 기간 내에 최소 15건의 전환을 달성해야 합니다.

조정 한도

대상 기간 내 조정:


입찰: 광고 그룹 1개 이하


타겟팅: 광고 그룹 1개 이하


크리에이티브: 제한 없음


예산:

- Smart+: 제한 없음

- 업그레이드된 Smart+ 경험(비용 상한 및 최소 ROAS만): 캠페인 예산을 축소하거나, 광고 그룹 예산을 축소하거나, 광고 그룹 최소 예산을 조정하는 경우, 캠페인/광고 그룹이 플랫폼 인센티브 혜택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캠페인 상태

인센티브 혜택 대상 기간 중에 캠페인을 계속 활성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다음 상황은 인센티브 자격에 영향을 줍니다.


- 캠페인 일시 중지 또는 삭제

- 계정 잔액 부족

- 모든 크리에이티브가 거부됨

성과 기준치

비용 상한 광고 그룹: 첫 3일 동안의 실제 전체 유입당 비용(CPA)이 비용 상한 입찰가의 1.2배를 초과합니다.


최소 ROAS/타겟 ROAS 광고 그룹: 첫 3일 동안의 실제 지출이 최소 ROAS 입찰가를 기준으로 타겟 지출의 1.2배를 초과합니다.

약관

캠페인 또는 광고 그룹이 틱톡의 커머셜 약관 광고 약관, 광고 정책,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브랜디드 콘텐츠 정책 및 기타 다른 관련 약관을 위반하지 않아야 합니다.


인센티브 금액 계산 방식

곧 자동 캠페인 예산에서 다양한 광고 그룹 입찰 금액을 지원하게 되면, 앱 및 리드 목표에 대한 인센티브 계산도 광고 그룹 레벨로 바뀌게 됩니다. 판매 목표에 대한 인센티브 계산은 계속 캠페인 수준에서 이루어집니다.

캠페인 유형 / 흐름

목표

광고 그룹 레벨에서 계산됨

캠페인 수준에서 계산됨

자동 캠페인 예산(CBO): 업그레이드된 Smart+ 경험

아니요


리드

아니요


판매

아니요

자동 캠페인 예산(CBO): Smart+

아니요


리드

아니요


판매

아니요

비CBO(모든 흐름)

모든 목표

아니요

입찰 전략

공식

예시

비용 상한

(실제 CPA - 비용 상한 입찰가) x 전환수

비용 상한 행동당 비용 입찰가: $10


실제 행동당 비용: $18


전환수: 25


광고 크레딧: ($18 - $10) x 25 = $200

최소 ROAS/타겟 ROAS

예상 지출 - 실제 지출

예상 지출 = 전환값/ROAS 입찰가

최소 ROAS/타겟 ROAS 입찰:2


전환값: $100


실제 지출: $80(ROAS 1.25)


예상 지출: $100 / 2 = $50


광고 크레딧: |$50 - $80| = $30


광고 크레딧 결제 및 사용

인센티브의 일부로 지급되는 모든 광고 크레딧은 틱톡 광고 계정으로 직접 지급됩니다. 광고 그룹의 '리포팅 보기' 또는 '도구' 탭의 '결제' 섹션에서 인센티브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크레딧이 광고 계정에 추가되면 틱톡 광고 관리자(TTAM)에서 알림을 받게 됩니다. 광고 크레딧은 동일한 광고 계정 내에서 광고를 실행하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통화로 출금하거나 광고 계정 간에 양도할 수 없고, TikTok 광고 크레딧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이례적인 행동, 사기 또는 TikTok 커머셜 약관, TikTok for Business 광고 약관, TikTok의 광고 정책, TikTok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및 기타 관련 서비스 약관의 위반이 발견되면 TikTok에서 광고 크레딧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센티브에 참여하면 TikTok 광고 크레딧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TikTok에서 광고주에게 광고 크레딧을 부여하는 것이 인센티브 및 광고 크레딧 약관의 적용을 받는다는 것을 수락하고 이해한다고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