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렵고 멀게만 느껴졌던 미국 시장 진출, 복잡한 절차 없이 간편하게 시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핵심 팁,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틱톡이 한국 법인만으로 미국 틱톡샵(TikTok Shop) 입점이 가능한 새로운 솔루션, ‘코리아-US 크로스보더(Korea-US Cross Border)’를 공식 출시했습니다. 이제 미국 현지 법인, 은행 계좌, 주소 없이도 한국 사업자가 미국 시장에 직접 진출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기존에는 미국 틱톡샵에 입점하기 위해 미국 내 법인, 실제 주소, 은행 계좌 등 복잡한 요건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도입된 ‘코리아-US 크로스보더 솔루션’을 통해, 한국 브랜드의 미국 진출이 훨씬 간편해졌습니다.
2025년 5월 30일 이후, 미국 틱톡샵에 온보딩을 원하는 한국 사업자는 아래 항목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한국 사업자 등록증
한국인 명의 여권 (※주민등록증은 불인정)
한국 주소 및 휴대폰 번호
가상 계좌 (예 : 페이오니아 등 글로벌 송금 서비스)
미국 내 현지 물류 인프라
3자 물류사(3PL/4PL) 활용 가능
FBA 사용 시, MCF(Multi-Channel Fulfillment) 연동 가능
Fulfillment by TikTok도 가능하나, 현재 슬롯 수가 제한되어 진입 장벽 존재
즉, 판매 및 운영은 한국에서, 배송은 미국 현지 물류에서 처리하는 구조입니다.
틱톡샵은 미국과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며,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2023년 70만 개였던 입점 브랜드 수는 2024년 110만 개를 돌파했으며, 이는 틱톡의 추천 피드 기반 콘텐츠 커머스 모델과 브랜드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구조가 이뤄낸 성과입니다.
틱톡의 추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커머스 통합 모델
브랜드-소비자가 실시간으로 연결되는 직접 판매 구조(D2C)
틱톡샵은 앞으로도 광고, 콘텐츠, 물류까지 아우르는 종합 이커머스 솔루션으로써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성장을 다각도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틱톡은 ‘코리아-US 크로스보더 솔루션’을 출시하며, 한국 브랜드가 미국 시장에 더 쉽고 빠르게 진출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습니다. 5월 30일부터는 한국 사업자의 미국 틱톡샵 입점도 순차적으로 확대되고 있어, 보다 다양한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을 모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솔루션 출시 후 30일 이내에 신규 온보딩을 완료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광고 혜택과 사후 지원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브랜드는 빠른 시장 진입과 안정적인 성장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습니다.
미국 시장 진출을 고려하고 계셨다면, 바로 지금이 기회입니다!
K-브랜드의 글로벌 확장, 틱톡샵에서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