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Ayumu Imazu(아유무 이마즈)의 음악이 국내에서 바이럴 되고있음을 포착하여, 새 음원 발매를 앞두고 한국에서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 워너뮤직코리아
워너뮤직코리아는 자사의 일본 아티스트 Ayumu Imazu(아유무 이마즈)의 "Obsessed" 음원이 틱톡에서 한국 아티스트들을 통해 챌린지 음원으로 자연스럽게 바이럴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이 기회를 적극 활용하고자 워너뮤직코리아는 틱톡 솔루션을 활용하여 바이럴 되는 음원은 물론, 신규 발매 음원까지 적극적으로 홍보하였습니다.
워너뮤직코리아는 틱톡의 탑뷰(Top View)를 활용해 아티스트 음원에 대한 인지도를 크게 상승시켰습니다. 그리고 트래픽 캠페인을 통해 유튜브 조회수 및 멜론 차트 순위 상승은 물론, 틱톡 사운드 페이지 랜딩으로 음원 재생산 콘텐츠 제작까지 기여했죠. 나아가 K-pop 아이돌 그룹 BOYNEXTDOOR와 국내 댄서 그룹 ChillLit, 틱톡 크리에이터 달쑤 등 다양한 협업 콘텐츠로 대세 물결을 이어나갔습니다.
그 결과 탑뷰를 통해 벤치마크 대비 1.3배 우수한 CTR을 기록, 6초 이상의 영상 조회율은 벤치마크 대비 1.4배 더 높은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또한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의 해외 노래 차트 TOP 10중 유일한 일본 아티스트의 곡으로 최고 5위*까지 랭크되었으며, "Obsessed" 곡의 국가별 스트리밍 순위에서 대한민국이 2위를 차지하는 등 한국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대세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습니다. (*2024년 3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