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로 캠페인을 확대하여 8.9% 높은 구매 전환율을 달성한 K-뷰티 브랜드 COSRX
COSRX는 미국에서 두 차례 성공적으로 진행된 '더 6 펩타이드 스킨 부스터 세럼' 캠페인을 말레이시아와 필리핀으로 확대했습니다. 이 캠페인을 통해 COSRX는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상승시키는 것은 물론, 매출 증가까지 매끄럽게 연결되는 풀 퍼널 전략을 활용했습니다.
COSRX는 본 캠페인에서 풀퍼널 전략의 효과를 확인하기 위한 분석을 진행하여 유의미한 결과를 확인했습니다. 브랜딩과 퍼포먼스 캠페인에 동시에 노출된 그룹과 퍼포먼스 캠페인에만 노출된 그룹을 비교한 결과, 두 국가 모두 브랜딩을 통해 타겟할 수 있는 퍼포먼스 오디언스가 확장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말레이시아에서는 풀퍼널 전략을 사용한 그룹이 8.9% 더 높은 구매 전환율과 6.1% 더 낮은 구매 전환 비용을 달성해, TikTok에서 단기적으로도 풀퍼널 전략이 효과적임을 입증했습니다.
미국을 시작으로 동남아 2개국에서 진행된 대규모 캠페인 결과, 말레이시아에서는 신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2.9% 상승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필리핀에서는 6.5%의 광고 상기도 증가와 함께, 유저의 반응을 효과적으로 이끌어내는 창의적인 크리에이티브들이 다양하게 제작되며 유저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나아가, TikTok Shop에서의 매출 또한 눈에 띄게 상승하였습니다. 본 캠페인을 통해 출시 초기, 판매 순위 중 상위권에 들지 못했던 '더 6 펩타이드 스킨 부스터 세럼'이 3월 캠페인 이후 두 국가에서 베스트셀러 TOP 3 안에 들며 제품 인지도와 매출을 동시에 높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1,2번째 - 말레이시아 사례 영상 I *3,4번째 - 필리핀 사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