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레버 바세린

틱톡 브랜딩 캠페인부터 리타겟팅 올리브영 협력광고까지, 선순환 퍼널 설계를 통해 ROAS 3,600% 향상시킨 바세린 립테라피 캠페인

asset
+26.8 %
광고 인지도
(벤치마크 대비 +20.1%)
+4.8 %
구매 의도
(벤치마크 대비 +4.5%)
+2.3 %
브랜드 호감도
(벤치마크 대비 +.1.9%)

캠페인 목표




바세린 립테라피는 틱톡 내에서 강력한 브랜드 인지를 구축하고, 향후 전환 캠페인까지 이어질 수 있는 풀퍼널 전략을 기반으로 브랜딩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다양한 미디어 믹스를 통해 주요 타깃층인 Z세대 여성과의 정서적 연결을 강화하고, 확보된 오디언스를 바탕으로 LAL(Lookalike) 오디언스를 활용한 리타겟팅 캠페인에서 높은 ROAS까지 달성하는 선순환 구조를 설계했습니다.







솔루션 및 결과




바세린 립테라피는 Z세대 여성과의 정서적 연결을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 상승부터 실제 구매 전환 기반까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풀퍼널 전략을 실행했습니다.




TopView, In-Feed 등 프리미엄 광고 포맷과 10명 이상의 크리에이터 협업을 결합한 미디어 믹스를 통해,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습니다.

동시에 올리브영 협력광고를 통해 트래픽 중심의 캠페인을 전개하며 올리브영 앱 내 유입과 전환을 동시에 끌어올렸습니다. 틱톡×올리브영 협력 광고는 제품 카탈로그 기반의 실시간 최적화 및 트래킹을 통해 단순한 유입을 넘어 구매 전환까지 연결되는 퍼포먼스 중심 솔루션으로 작동했습니다.




특히 TikTok의 브랜딩 캠페인 가이드라인인 'Brand Basics'를 충실히 준수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부터 전환 기반까지 유기적으로 연결된 풀퍼널 전략을 구현했습니다. 그 결과, 광고를 본 사람들에게 브랜드 인지도 +26.8%, 구매 의도 +4.8%, 브랜드 호감도 +2.3% 상승하며 한국 벤치마크를 뛰어넘는 Brand Lift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해당 캠페인을 통해 유입된 오디언스를 기반으로 올리브영 협력 광고 형태의 리타겟팅 캠페인을 전개한 결과, ROAS는 약 3,600% 상승하며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로 설계한 사례로, TikTok 내 브랜드 자산 강화와 실질적 비즈니스 성과를 동시에 달성한 대표적 캠페인으로 평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