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슈퍼배드 4> 홍보를 위해 틱톡의 프리미엄 광고 솔루션을 활용하여 한국 평균 대비 8.4배 관람 의향도를 달성한 유니버설 픽쳐스 코리아
유니버설 픽쳐스 코리아는 미국의 애니메이션 영화 <슈퍼배드 4>의 개봉 시기에 맞춰 잠재 관객들에게 재미있고 독특한 방식으로 영화를 홍보하고 관람 의향을 제고하고자 하였습니다.
틱톡의 프리미엄 광고 솔루션인 탑뷰(TopView)와 브랜디드 이펙트(Branded Effect), 브랜디드 미션(Branded Mission)을 활용하여 <슈퍼배드 4>의 IP를 노출하였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딩 솔루션에 미니언즈 IP를 활용한 인터랙티브 애드온(Interactive add-on)을 함께 활용하였을 뿐만 아니라, 예고편 외에 크리에이터 영상, 코스튬 실사 영상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하였습니다.
먼저, 앱 실행과 동시에 노출되는 전면 광고인 탑뷰를 1주 간격으로 3주간 진행하며 틱톡 유저와의 지속적인 연결을 유지하였습니다. 미니언즈 캐릭터를 활용한 쉐이크 서프라이즈(Shake Surpise), 슈퍼라이크(Superlike) 등 다채로운 인터랙티브 애드온 기능(Interactive add-on)을 사용하며 시너지를 극대화하였습니다.
귀여운 장난꾸러기 미니언즈들이 비밀 요원이 되는 영화의 컨셉을 담아 수트 복장 컨셉의 브랜디드 이펙트와 브랜디드 미션도 함께 진행하며, 광고 물량이 집중되었던 기간에 캠페인 전체 평균 대비 2배 더 높은 인지도 상승이 발생하였습니다.
더불어 탑피드(Top Feed)를 활용하여 70% 이상의 우수한 도달율을 달성하였습니다. 그 결과, 브랜드 리프트 스터디(Brand Lift Study)를 통해 파악한 한국 평균 대비 수치에서, 광고 노출군은 비노출군에 비해 광고 회상 2.5배, 인지도 1.4배, 관람 의향에서 8.4배 높은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인터랙티브 애드온 기능을 적극 활용한 결과로 탑뷰에서도 한국 평균 대비 1.3배 높은 CTR을 달성하며 캠페인을 마무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