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

글로벌 및 로컬 크리에이터들과 문화적 코드를 반영한 컨텐츠를 제작하여 호감도 +2.1% 상승시킨 대한상공회의소

Cover image 1440X550
+1.7 %
인지도
(멕시코 기준)
+2.1 %
친숙도
(멕시코 기준)
+21 %
참여도
(벤치마크 대비)

캠페인 목표



2025년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앞두고, 행사에 대한 사전 인지도와 긍정적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틱톡을 핵심 플랫폼으로 선정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글로벌 공공 외교(Public Diplomacy)의 일환으로 다양한 국가의 오디언스에게 APEC의 핵심 메시지인 ‘연결·협력·혁신’을 자연스럽게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습니다.




솔루션 및 결과




이번 캠페인은 글로벌 및 로컬 크리에이터가 함께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각국의 언어와 문화를 반영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APEC 주제에 대한 인지도 및 친숙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크리에이터 중심의 글로벌 협업 구조를 통해 콘텐츠 다양성을 확보하였고 한국 외 멕시코, 인도네시아 등 해외 각국의 틱톡 유저에게 친숙한 크리에이티브 형태로 다각화된 메시지를 전달하였습니다.




그 결과, 10일이라는 짧은 캠페인 집행 기간에도 불구하고 인지도와 친숙도는 각각 1.7%, 2.1% 상승했고, 참여도는 벤치마크 대비 21% 상승하는 유의미한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공공 외교 캠페인에서도 틱톡이 효과적인 브랜딩 채널임을 입증한 사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