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의 글로벌 레시피 트렌드를 국내에 확산하여 광고 상기도 53.4% 증가라는 성과를 달성한 닥터페퍼
식음료업계에서 제품을 재창조하는 '모디슈머(modisumer)'트렌드 열풍과 함께 북미를 중심으로 틱톡에서 유행한 다양한 닥터페퍼 레시피 트렌드(닥터페퍼+휘핑크림, 닥터페퍼+피클 등)가 글로벌 판매량을 크게 견인하며 탄산음료 점유율 2위로 도약하는 성과를 냈습니다.
이러한 오가닉 트렌드를 한국 시장에 확산하고,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구축하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핵심 목표였습니다.
틱톡의 콘텐츠 솔루션 프로그램과 다양한 광고 상품 번들링을 적극 활용한 결과, 닥터페퍼는 광고 상기도 53.4% 증가(기존 대비 약 10배), 광고 인지도 30.9% 증가라는(기존 대비 약 18배) 이례적인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틱톡 광고와 콘텐츠 솔루션 프로그램을 통해 틱톡에서 닥터페퍼 맞춤 크리에이터 선정과 제작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인지도 뿐만 아니라 브랜딩의 모든 단계에서(호감도 2.8% 증가, 구매 의향 2.1% 증가) 높은 캠페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틱톡의 오가닉 콘텐츠의 바이럴을 활용한 닥터페퍼의 전략 방향이 긍정적인 브랜드 인식을 이끌어내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틱톡의 광고 상품인 탑뷰(TopView)부터 인피드애즈(In-Feed Ads)까지 다양한 광고 상품을 브랜딩 번들링하여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틱톡의 콘텐츠 솔루션 프로그램을 활용해 글로벌 유행 레시피를 힙하고 트렌디한 방식으로 잘 풀어내며,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 협업을 통해 캠페인의 효과를 극대화하였을 뿐만 아니라 맞춤형 크리에이터 선정과 제작 지원을 통해 닥터페퍼의 브랜드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광고 상기도는 53.4% 증가하고, 광고 인지도는 30.9% 상승했으며, 호감도는 2.8%, 구매 의향은 2.1% 증가하는 뛰어난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틱톡의 오가닉 콘텐츠 바이럴을 활용한 전략이 긍정적인 브랜드 인식을 이끌어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