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브로드 타겟팅 전략으로 CPA 유지 및 전환수를 220% 달성한 Pethroom
페스룸(Pethroom)은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하는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반려동물 라이프케어 브랜드로서 틱톡을 주요 퍼포먼스 채널로 확대하며, 신규 고객 유입과 제품군 전반의 전환 효율 향상을 목표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AI 기반 자동 최적화 솔루션인 Smart+ 카탈로그 웹 전환 광고를 도입해 다양한 제품의 노출 효율과 전환 성과를 극대화하고자 했습니다.
페스룸은 Smart+ 카탈로그 광고를 적용해 타겟팅·입찰·소재 운영을 자동화하고, 다양한 동영상 및 이미지 기반의 크리에이티브 조합을 활용해 잠재 고객 도달과 전환 효율을 전반적으로 향상시켰습니다.
추가로 성과 극대화를 위해 A/B Split test를 진행하여 우수 전략 검증 후 전체 캠페인을 확장하였고, 그 결과 CPA는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 전체 전환 수는 기존 대비 220% 증가 증가하며 캠페인 규모를 효과적으로 확대하였습니다.
마케팅 전략 고도화를 위해 반복적으로 Conversion Lift Study를 수행한 결과, 모두 브로드 타겟팅이 가장 높은 신규 고객 확보력 및 전환 효율을 가진 핵심 전략으로 검증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CPM이 크게 낮아졌고, CPIC(Cost Per Incremental Conversion)는 54.9% 감소하며 효율이 극대화되었습니다.
* CPIC : 광고가 없었을 때는 발생하지 않았을 순수 신규 전환 산출 비용
또한 결제 단계까지 도달하는 사용자가 눈에 띄게 늘어났습니다. 콘텐츠 보기 단계에서 +30.7%, 결제 시작 단계에서 +39.3%가 증가하였고, 이 중 전체 전환의 약 28%가 캠페인이 아니었다면 발생하지 않았을 신규 전환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틱톡은 페스룸의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에 점차 중요한 역할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Smart+ 카탈로그 광고를 통해 퍼포먼스와 소재 운영을 자동화한 결과, 상당한 성과 개선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특히 Split test를 통해 페스룸에게 가장 잘 맞는 타겟팅 전략(브로드 타겟팅)을 확인하여 최적화해 나갈 수 있었으며, 이전 대비 CPA는 유지한채 전환 수는 2배, 개선되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