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ed Search Hub를 활용해 브랜드 키워드 검색 유입을 강화하고, 평균 체류 172초 및 참여율 35% 달성한 유니세프 후원 캠페인

Cover image 1440X550
20 x
CTA
글로벌 벤치마크 대비
1.7 x
BSH 평균 체류시간
글로벌 벤치마크 대비
5.9 x
월 평균 해시태그 영상 조회수 (#유니세프)
전년 월 평균 대비

캠페인 목표




유니세프는 후원 메시지를 보다 다양한 관심사 기반의 사용자층에 확산하기 위해 틱톡 내 Branded Search Hub를 활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검색 기반 탐색형 유입을 강화하고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는 것을 핵심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솔루션 및 결과




유니세프는 Branded Search Hub*와 Keyword Amplifier를 병행해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유니세프 콘텐츠 노출을 극대화하고 탐색형 트래픽과 PV을 지속적으로 확대했습니다.

*Branded Search Hub: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노출해 탐색형 트래픽을 유입시키는 솔루션




캠페인 초반에는 인지도 확산을 중심으로 사용자 참여를 강화하고, 중반에는 전환 중심 구조로 변환하여 효율을 끌어올렸으며, 후반에는 해시태그와 타겟팅 범위를 확장해 허브 내 체류 시간을 높이고 탐색형 유입을 다시 활성화했습니다.




그 결과 허브 평균 체류 시간 172초, 참여율 35%라는 높은 몰입도를 기록했으며, 기존 셀럽 중심이던 영상 소비 구조가 아웃핏·엔터테인먼트·먹방 등으로 확장되면서 유니세프 콘텐츠가 더 다양한 사용자층으로 확산되는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이번 틱톡의 Branded Search Hub를 통해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의 후원 캠페인 인지 및 노출 측면에서 높은 기여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유가영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디지털마케팅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