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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수를 고객으로 전환하세요. 비즈니스의 관심을 실제 고객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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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을 운영하고 있다면 항상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고 있을 겁니다. 리드 생성은 관련 프로세스를 가리키는 멋진 이름일 뿐이죠.
이를 통해 적절한 사람들을 찾고, 그들의 관심을 끌며, 여러분이 제공하는 것에 관심을 가질 만큼 오래 머무르도록 설득하세요. 리드 생성을 통해 호기심을 관심으로 전환시키고 리드를 매출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차고에서 양초를 판매하든, SaaS 스타트업을 시작하든, 리드를 유치하고 전환하는 방법을 이해하면 성장을 우연에 맡기지 않고 스스로 통제할 수 있습니다.
리드 생성은 잠재 고객이 어떤 방식으로든 관심을 표하도록 만드는 것을 의미하며 예를 들어 고객이 가입하기, 메시지 보내기, 상담 예약하기, 심지어 ‘팔로우’를 클릭하는 것까지 포함됩니다. 목표는 그 순간에 판매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제품을 실제로 원하는 사람과 대화를 시작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오디언스가 누구인지, 어떤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와야 하는지를 명확히 알고 있다면 리드 생성이 훨씬 쉽게 됩니다. 모든 광고, 동영상, 블로그 게시물은 구매자를 더 가까이 끌어들이는 도구가 됩니다. TikTok과 같은 플랫폼은 이를 더욱 효과적으로 만들죠. TikTok 사용자들은 다른 플랫폼에 비해 광고에서 본 것에 가입할 가능성이 1.3배 더 높기 때문에 중소기업이 시작하기에 놀랍도록 효과적인 채널입니다.
대부분의 리드 생성은 인바운드 또는 아웃바운드라는 두 가지 범주 중 하나로 분류됩니다.
인바운드는 사람들이 여러분에게 찾아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은 여러분의 콘텐츠를 찾아보고 마음에 들면 행동에 나섭니다. 구축하는 것은 느리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큰 보상을 가져다 주죠.
아웃바운드는 여러분이 그들에게 갈 때입니다. 콜드 이메일, 광고, DM 등, 누군가의 공간에 여러분의 제안을 직접 전달하는 모든 방식이 해당됩니다. 더 즉각적이지만 섬세한 접근이 필요하죠.
현명한 기업들은 둘 다 수행합니다. TikTok 광고를 실행하여 인지도를 높이고(아웃바운드), 신뢰를 구축하며 질문에 답하는 동영상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인바운드). TikTok에서 한 브랜드는 올바른 형식과 타깃팅을 사용해 리드 생성 캠페인에서 41.85%의 전환율을 달성했으며, 리드당 비용을 83% 절감했습니다. *
그렇다면 누군가가 단순히 "둘러보기" 단계에서 실제 리드가 되기까지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소셜 미디어, 검색 결과, 추천 메시지를 통해 브랜드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클릭합니다. 동영상, 광고, 블로그 게시물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할인, 퀴즈, 무료 자료와 같은 가치를 제공합니다.
그들은 이메일, 전화, 팔로우 또는 메시지를 통해 정보를 공유합니다.
여러분은 고객이 구매에 더 가까이 가도록 유도하는 후속 조치를 취합니다.
이러한 각 단계는 리드 확보의 일부입니다. 하나를 놓치면 전체 시스템의 속도가 느려집니다. TikTok 리드 생성을 사용하는 한 캠페인은 전환율 5.06%과 적합 판정 35%을 기록하며 1,000개 이상의 리드를 보이는 확보했으며, 이는 3명 중 1명 이상이 실제로 좋은 판매 적합 고객이었음을 의미합니다. *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일까요? 비즈니스, 제안, 오디언스에 따라 달라지지만, 다음을 바탕으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판매 전에 문제를 해결하세요. 사람들은 노골적으로 판매를 당하는 것을 원하지 않아요. 그들은 도움을 원합니다. 그걸로 시작하세요.
인간적으로 다가가세요. 광고판이 아닌 실제 사람처럼 이야기하세요. 얼굴, 목소리, 그리고 자신의 이야기하세요.
장벽을 낮추세요. 승낙하기 쉽게 만드세요. 무료 평가판, "DM 보내기", 또는 즉시 작성 가능한 폼을 제공하세요.
계속 눈에 띄도록 하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행동으로 옮기기 전에 여러 번의 접촉이 필요합니다. 자동화된 후속 캠페인을 통해 고객의 피드와 이메일에 꾸준히 연락하세요.
좋은 리드 생성은 단순한 속임수가 아닙니다. 그것은 단지 유용하고, 눈에 잘 띄며, 응답하기 쉬운 결과일 뿐입니다.
리드 생성이 효과적인지 확인하기 위해 복잡한 도구가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기본적인 지표만 추적하면 됩니다.
리드당 비용(CPL)
공식: CPL = 총 지출 ÷ 총 리드
예: TikTok 캠페인에 $500을 지출하여 100개의 리드를 확보해보세요. CPL = $500 ÷ 100 = 리드 당 $5입니다.
전환율
공식: 전환율 = (고객 ÷ 리드) × 100
예: 100 리드 중 12 명이 고객이 된 경우: 전환율 = (12 ÷ 100) × 100 = 12%
리드 품질(맥락 해석)
채널별 성과를 비교할 때는 단순한 볼륨뿐만 아니라 실제 결과까지 비교해보세요.
예: TikTok에서 100 리드를 받고 박람회에서 100 리드를 얻습니다.
TikTok: 12 매출 = 12% 전환
박람회: 3 판매 = 3% 전환
이를 통해 가장 좋은 리드가 어디에서 왔는지, 어디에 투자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리드 수가 같더라도 품질과 투자 수익률은 완전히 다릅니다.
리드 생성은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최신 개발 사항입니다.
AI 기반 타기팅: TikTok Smart+ 리드 생성 캠페인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면 적합한 광고를 적절한 시기에 적합한 사람에게 매칭할 수 있습니다.
채팅 기반 퍼널: 리드는 양식을 작성하는 대신 챗봇, DM 또는 라이브 채팅을 통해 대화를 시작하도록 유도합니다. TikTok 메시지 광고는 기업이 고객과 실시간으로 대화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해결책입니다.
인앱 전환: TikTok과 같은 플랫폼은 사용자가 앱을 이탈하지 않고도 전환할 수 있는 원활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실시간 CRM 통합: TikTok 리드 생성과 같은 광고 도구에 연결할 수 있는 고객 관계 관리(CRM) 통합 기능을 갖춘 도구를 사용하면 실시간 업데이트와 즉각적인 리드 수집이 가능해져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할 기회를 높여줍니다.
매번 트렌드를 따라갈 필요는 없습니다. 명확성, 가치, 연결성에 집중하고 이미 효과적인 것을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를 사용하세요.
더 많은 리드. 더 짧은 시간.
AI 기반 광고 솔루션을 활용해 캠페인이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리드를 생성하게 하세요.
틈새 시장에 대해 명확히 하세요. 처음부터 가치 있는 것을 제공하세요. 오디언스가 이미 시간을 보내고 있는 플랫폼에서 대화를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