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해시태그 챌린지를 통한 지속 가능성 추구
HP의 비전은 어디에 있든 모두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며,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는 공정한 기술 기업을 지향합니다.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재사용하는 것을 주요 전략으로 삼아 지금까지 50개 이상의 HP 제품에 해양 폐기 플라스틱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HP는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노력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참여율과 성과 증대를 통해 소비자에게 영감을 주면서 오가닉 게시물로 가시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틱톡을 선택했습니다.
HP는 틱톡 크리에이터들이 브랜드 해시태그 챌린지에 참여하여 서로 소통하고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면서 새로운 변화를 만들도록 이끌었습니다.
HP는 다양한 크리에이터 그룹과 협력하여 #HPRadicalReuse 해시태그 챌린지를 시작했습니다. 코미디언 @dreaknowsbest 와 환경 보호 운동가인 @alisonsadventures 와 같은 크리에이터들은 틱톡 커뮤니티가 챌린지에 참여하도록 독려하면서 일상 생활에서 폐기물을 줄이고 재활용하는 방법을 보여주었습니다. 영상 콘텐츠는 아주 작은 실천이라도 지구를 지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드레아(Drea)는 본인의 어머니가 어떻게 냉장고의 플라스틱 용기를 재사용했는지에 대해 재미있게 풀어 냈고 앨리슨(Alison)은 회수한 해양 폐기 플라스틱이 비키니 소재로 재탄생하는 과정을 보여주었죠.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콘텐츠를 통해 HP는 플랫폼 내에서 진정성 있게 브랜드를 알리는 동시에 지속 가능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커뮤니티가 챌린지에 참여하도록 독려했습니다. 이후 원데이맥스 인피드 광고를 사용해 대규모 도달 범위를 유도하고 R&F 스파크 애즈를 사용하여 캠페인 전반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노출수를 늘렸습니다.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HP의 헌신적인 노력은 커뮤니티의 공감과 반응을 이끌어 내어 해시태그 챌린지로 미국에서만 6,800만 명의 잠재 고객에게 도달했고, 해시태그 콘텐츠는 14억 건 넘게 조회되었습니다. 캠페인 후에도 해시태그 콘텐츠의 조회수는 계속 늘어나 90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한편 원데이 맥스 광고는 단 하루 만에 3,800만 회 이상의 노출과 3,600만 뷰 이상의 영상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각 크리에이터 영상 콘텐츠에 대한 R&F 스파크 애즈도 큰 주목을 끌었습니다. 드레아(Drea)의 스파크 애즈 영상은 470만 회의 노출과 440만 뷰의 영상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14.9%라는 스파크 애즈의 조회 완료율로, 벤치마크를 크게 상회하는 수치였습니다.
많은 틱톡 크리에이터가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67만 명 이상의 유저가 120만 개 이상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새로운 변화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캠페인 후 브랜드 광고 효과 연구에 따르면 광고 회상율은 5.9%, 브랜드 선호도는 1.9% 상승했습니다. 이 결과는 칸타(Kantar)의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수치로 새롭고 큰 변화를 이끌어 갈 수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2021년 12월 기준
#HPRadicalReuse 챌린지는 모든 주요 미디어 목표를 달성했으며, 결과적으로 캠페인 후 브랜드가 인식되는 방식에 중요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저희는 높은 참여를 자랑하는 틱톡 플랫폼에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가입" 버튼을 클릭하면 틱톡 for Business 뉴스레터와 틱톡 for Business의 최신 업데이트, 뉴스 및 이벤트 수신에 동의하게 됩니다. 귀하의 정보는 당사의 Privacy Policy에 따라 사용됩니다. 언제든지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